본문 바로가기
웹툰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원작웹툰, 사랑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그녀

by 째즈밤 2020. 9. 3.

얼마전에 상당히 많은 인기를 받으며 종영한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지창욱, 김유정 주연)는 스토리의 원작이 웹툰입니다. 탑툰에서 2016년 연재를 시작해 2017년 완결 된 작품이 그 주인공인데요, 유쾌하고 코믹한 내용으로 큰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편의점을 주무대로 편의점장 대현과 일진 여고생출신 알바생 샛별이의 미소짓게 하는 사랑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완결작으로 당시에도 많은 인기가 있었지만 드라마로 나오면서 원작웹툰을 찾는 사람들이 더 늘어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드라마가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재미있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웹툰 프롤로그를 살펴보면 구독수가 오천만을 돌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동층은 남녀 비율이 50:50으로 고르게 감상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 편의점 샛별이 보러가기 ▼

 

 

편의점 샛별이

4년전 골목에서 만난 위험한 여고생이 우리 편의점에 심야알바로 들어왔다...

retoon.blogspot.com

남녀간의 사랑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내서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었는데 드라마를 먼저 접하고 웹툰을 보신다면 드라마의 내용과 웹툰 내용을 비교하면서 보게 되어서 좀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늘을 나는 '에어샛별' 이라던지 우수사원 '정샛별' 등은 이미 익숙한 내용이실테니까요.

 

 

완결작이라 뒷 내용 궁금할 필요없이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화 : 첫 만남, 첫 키스(?)]편을 시작으로 [67화 : 영업종료]로 완결되었고 [에필로그+후기] 한편이 추가로 있습니다. 작가는 활화산, 스기키 하루미 님이고 활화산님은 최근에도 집주인 딸내미와 [그남자의 자취방.link] 연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을 연재 중입니다.

 

 

 

30대 편의점 점장 대현과 4년전 골목에서 담배 심부름을 시켰던 위험한 여고생이 스무살이 되어 나타나 심야알바로 들어오면서 벌어지게 되는 핵꿀잼 이야기! 유쾌한 코믹 로맨스 웹툰을 찾고 계신다면 꼭 한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